본문 바로가기
동물/반려동물

고양이 원인불명 신경·근육병증

by taletale 2024. 4. 15.
728x90

 

고양이 원인불명 신경·근육병증

 

최근 원인 모를 이유로 고양이들이 근육병 증세를 보이고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르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SNS 등으로 집사님들이 증상과 함께 사료, 모래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증상은 식욕감퇴, 잘 일어나지 못하거나 검붉은 소변을 보는 경우 등입니다.

증상을 보인 고양이의 보호자분 게시글에 따르면 무기력함과 걸을 때 뒷다리에 힘이 빠지고 뒷다리 근육이 떨리는 증상, 심한 경우 움직이지 못하고 옆으로 축 늘어져 있는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 보호자는 증상이 같거나 비슷한 경험이 있는 보호자들의 연락을 부탁하며 데이터 취합을 위해 게시글 공유을 부탁했습니다.

 

피해 고양이 집사님 게시글 SNS

https://www.instagram.com/kanglina____/?igsh=MXg4OXMzaThpcmZkOA%3D%3D

 

 

대한수의사회는 증상을 감안할 때는 원충성 질병이 유력하게 의심되며 전국에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사료 또는 모래 등을 통한 전파 가능성도 제기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대한수의사회는 공식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관심 및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고양이 원인불명 신경·근육병증
대한수의사회 보도자료

 

 

일부 보호자들은 칼리시바이러스를 의심하기도 하고 일부 보호자들은 이전에 문제가 있었던 사료 제조업체를 주목하며 사료에 대해 중점적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리콜사태나 성분문제가 있었던 제조업체가 있었고 동일한 브랜드나 제조업체의 사료를 먹인 고양이 보호자들의 경험담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집사들 사이에서는 공통된 부분을 발견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고양이 칼리시바이러스(FCV), 고병원성전신성칼리시바이러스(VS-FCV)

고양이 칼리시바이러스(FCV) 고양이 칼리시바이러스(FCV)는 전 세계적으로 고양이에게 흔한 바이러스 감염증입니다. 고양잇과 동물을 숙주로 삼는 칼리시바이러스과의 바이러스로 고양이 바이러

taletale.viin11.com


 

 

집사들 사이에서는 과거 문제가 있었던 제조업체의 사료를 두고 해리포터에 나오는 악당 이름을 붙여 볼드모트 사료라고 부르고 있는데 직접적으로 그 사료를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업체에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구글에 볼드모트 사료라고 검색해보시면 이니셜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집 고양이 먹이는 사료는 해당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지만 계속해서 검색해보던 중 예전에 한동안 계속해서 주문해서 먹이던 간식이 해당업체에서 만들어진 간식인 것을 알고 꽤 충격이 컸습니다.

이제 스낵이나 트릿, 짜먹는 액상형태의 간식까지도 모두 꼼꼼히 검색을 해보고 먹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00x250

댓글